2023/12/20 4

[Giant vs Human 팀프로젝트/Oculus] OvrScreenFade/FadeIn/Out, VR 페이드인/아웃 기능

OvrScreenfade 스크립트를 이용한 FadeIn/Out 기능 같이 수업을 듣고있는 학생의 블로그에서 도움을 받았다. CenterEyeAnchor에다가 OVRScreenFade 스크립트를 넣어주면되는데 넣어주고 그냥 가만히 있으면 페이드인을 해버린다. 그래서 우리꺼로 사용하기위해 스크립트를 하나 파서 OvrScreenFade는 떼주고 OvrScreenFade에서 복사한 걸 MyOvrScreenFade로 붙여넣기 해준다. FadeOnStart 체크를 해제하면 Material을 찾지 못하는데 시작할 때 FadeIn을 하고있어서 그걸 수정하기 위해 약간 야매로 해버렸다. bool 값을 줘서 처음에 한번만 FadeIn의 alpha 값을 0~ 0으로 해줬다. 그리고 처음에 복사 붙여넣기로 가져오면 이 오류가..

[Giant vs Human 팀프로젝트/Unity] 발사체 날리기, 발사체 나오는 위치 수정 [눈에 보이게]

원래 발사체 문제점 1. 너무 빠른 발사체 속도 2. 발사체가 나오는 위치 문제해결 발사체 속도 및 나오는 위치 수정 후 발사체 나오는 위치 수정 발사체 속도 수정 Player의 프리팹에 RightHand라는 GameObject를 추가해서 거기에다가 발사체가 나가게 만들었다. 속도는 RigidBody의 질량을 높여주고 무중력상태로 만들어줬다.

[Giant vs Human 팀프로젝트/Unity] 에임 오브젝트에 Ray했을 때 hit가 있으면 락온된 느낌주기(애니메이션/애니메이터)

원래의 에임 영상 문제점 1. 여기선 안보이지만 아이템이 없을 때도 에임이 바뀌었다. 2. 오브젝트에 에임을 맞췄을 때 락온된 애니메이션 느낌이 필요 문제 해결 에임 오브젝트에 Ray했을 때 hit가 있으면 락온된 느낌주기 애니메이션과 애니메이터를 이용해서 LockOn 됐을 때, LockOff 됐을 때, 그냥 Normal일 때를 구분해서 애니메이션을 만들어줬다. Parmeter는 LockOn으로 bool로 만들어줬고, true와 false로 구분했다. 그리고 그 아래에 마우스를 똈을 때 사이즈를 다시 원래 사이즈로 바꿔주어서 다시 실행했을 때 기본 사이즈로 시작하게 만들었다. 이게 처음에는 Debug.Log를 찍어봤는데 LockOn과 LockOff가 되도 실시간으로 하고있는데 안되서 왜 안되는건지 생각했..

[Giant vs Human 팀프로젝트/Unity] 줄타기 마지막 위치 남기지않기

마지막 위치가 남아있었을 때, 허공에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면 마지막 위치에 줄타기가 된다. 마지막 위치를 Vector3.zero로 바꿔주고 if문을 Vector3.zero가 아닐경우로 바꾸어줬다. 원래는 Physics.Raycast 안에서 Input.GetMouseButtonDown을 하고있었는데 그랬더니 서순이 이상해서 계속 마지막 위치로 줄타기가 되었던 것이었다. 근데 간단하지만 나는 꽤나 오랜시간 이 문제를 생각하고있었다. 이 울타리 안에서 계속 멤돌다가 생각이 나서 고치게 되었다. 고친 코드 이렇게 if문에서 Vector3.zero가 아닐경우에 줄타기를 하도록 하고있다. 그래서 ray가 찍히지 않은 경우 hitPoint를 Vector3.zero로 만들어준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