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ant vs Human 팀프로젝트 개발일지

[Giant vs Human 팀프로젝트/Unity] 에임 오브젝트에 Ray했을 때 hit가 있으면 락온된 느낌주기(애니메이션/애니메이터)

다모아 2023. 12. 20. 13:35

원래의 에임 영상

 

문제점

1. 여기선 안보이지만 아이템이 없을 때도 에임이 바뀌었다.

2. 오브젝트에 에임을 맞췄을 때 락온된 애니메이션 느낌이 필요


문제 해결

에임 오브젝트에 Ray했을 때 hit가 있으면 락온된 느낌주기

 

애니메이션과 애니메이터를 이용해서 LockOn 됐을 때, LockOff 됐을 때, 그냥 Normal일 때를 구분해서 애니메이션을 만들어줬다.

 

Parmeter는 LockOn으로 bool로 만들어줬고, true와 false로 구분했다.

그리고 그 아래에 마우스를 똈을 때 사이즈를 다시 원래 사이즈로 바꿔주어서 다시 실행했을 때 기본 사이즈로 시작하게 만들었다.

이게 처음에는 Debug.Log를 찍어봤는데 LockOn과 LockOff가 되도 실시간으로 하고있는데 안되서 왜 안되는건지 생각했는데 애니메이션 Transition이 연결이 저렇게 되어있지 않았어서 SetBool 값을 변경시켜도 아무런 반응이 없었던 것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