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ant vs Human 팀프로젝트 개발일지

[Giant vs Human 팀프로젝트/Oculus] OvrScreenFade/FadeIn/Out, VR 페이드인/아웃 기능

다모아 2023. 12. 20. 19:38

OvrScreenfade 스크립트를 이용한 FadeIn/Out 기능

 

같이 수업을 듣고있는 학생의 블로그에서 도움을 받았다.

 

 

CenterEyeAnchor에다가 OVRScreenFade 스크립트를 넣어주면되는데

넣어주고 그냥 가만히 있으면 페이드인을 해버린다.

그래서 우리꺼로 사용하기위해 스크립트를 하나 파서 OvrScreenFade는 떼주고 OvrScreenFade에서 복사한 걸 MyOvrScreenFade로 붙여넣기 해준다.

 

FadeOnStart 체크를 해제하면 Material을 찾지 못하는데 시작할 때 FadeIn을 하고있어서 그걸 수정하기 위해 약간 야매로 해버렸다.

 

 

bool 값을 줘서 처음에 한번만 FadeIn의 alpha 값을 0~ 0으로 해줬다.

 

그리고 처음에 복사 붙여넣기로 가져오면

 

이 오류가 뜨는데

 

이 OVRScreenFade를 MyOVRScreenFade로 바꿔준다.

그럼 오류는 사라진다.

 

 

그리고 TestFadeOut이라는 GameObject를 만들어주고

centerEyeAnchor의 MyOVRScreenFade를 GetComponent해준다.

그리고 오른쪽 스틱의 A와 B버튼으로 FadeIn/Out 기능을 활성화하게 해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