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ing System;
using System.ComponentModel;
namespace HelloWorld
{
internal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이름 변수 초기화 "홍길동"
string characterName = "홍길동";
//나이 변수 정의
int age;
//나이 변수에 값(12) 할당
age = 12;
//이름 : 홍길동
//나이 : 12
//문자열 보간
Console.WriteLine("이름: " + characterName);
Console.WriteLine("나이: " + age);
Console.WriteLine("이름: {0}\n나이: {1}", characterName, age);
Console.WriteLine($"이름: {characterName}\n나이: {age}");
}
}
}
변수: 메모리의 임시 저장 공간
값 형식 (타입)
ㄴ 문자열(string)
ㄴ 숫자
ㄴ 정수 (int)
ㄴ 실수 (float)
= (대입연산자) : 오른쪽에 있는 값을 왼쪽 변수에 대입(할당)하는 연산자
+ 산술연산자, 문자열+ 값 : 결합연산자 -> 하나의 문자열 값이 만들어짐
Console.WriteLine(값); 값을 출력하고 한줄 내림
Console.Write(값); 값을 출력
// 주석
"\n" 줄바꿈 : 이스케이프 문자열, ex: "홍길동" , \"
"\"" 큰따옴표
문자열 표현식 (보간)
ex)
string name = "홍길동";
int age = 12;
Console.WriteLine("{0}", name);
Console.WriteLine("name: {0}, age: {1}", name, age);
Console.WriteLine($"name: {name}");
'C#프로그래밍'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웅 피 (0) | 2023.07.19 |
---|---|
변환(캐스팅) (0) | 2023.07.19 |
디아블로 아이템 사전 (0) | 2023.07.19 |
결합연산자 (0) | 2023.07.19 |
HelloWorld (0) | 2023.07.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