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프로그래밍

1차원 배열 인벤토리

다모아 2023. 7. 24. 17:57

Inventory 클래스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LearnDotnet
{
    internal class Inventory
    {
        private int capacity;
        private Item[] items;
        private int index;
        //생성자
        public Inventory(int capacity)
        {
            this.capacity = capacity;
            //아이템 그룹화, 관리
            items = new Item[capacity];
        }
        //멤버메서드
        //아이템 추가
        public void AddItem(Item item)
        {
                this.items[index] = item;
                index++;
        }

        //아이템 보이기
        public void PrintAllItems()
        {
            for(int i = 0; i < this.items.Length; i++)
            {
                if (this.items[i] != null)
                {
                    Console.WriteLine(this.items[i].weaponName);
                }
                else
                {
                    Console.WriteLine("[    ]");
                }
            }
        }

        //아이템 꺼내기
        public Item GetItemByName(string searchItemName)
        {
            Item foundItem = null;
            for(int i = 0; i < this.items.Length; i++)
            {
                Item item = this.items[i];
                if (this.items[i].weaponName == searchItemName)
                {
                    this.items[i] = null;
                    foundItem = item;
                    break;
                }
            }
            Console.WriteLine("=> {0}", foundItem);
            return foundItem;
        }
    }
}

// item = "장검"
// if(item == "장검") {
//      
//}

 

Item 클래스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LearnDotnet
{
    public class Item
    {
        //멤버변수
        public string weaponName;

        //생성자
        public Item(string weaponNames)
        {
            this.weaponName = weaponNames;
        }
        //멤버메서드

    }
}

 

App 클래스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LearnDotnet
{
    internal class App
    {
        //생성자 메서드
        public App()
        {
            Inventory inven = new Inventory(5);
            inven.AddItem(new Item("장검"));
            inven.AddItem(new Item("단검"));
            inven.AddItem(new Item("활"));

            inven.PrintAllItems();

            string searchName = "장검";
            Item item = inven.GetItemByName(searchName);
            if (item != null)
            {
                Console.WriteLine("{0}을 꺼냈습니다.", item.weaponName);
            }
            else
            {
                Console.WriteLine("{0}을 찾을 수 없습니다.", searchName);
            }

            inven.PrintAllItems();
        }
    }
}

 

추가사항 : 비어있는 아이템 공간 땡기기 ,, 빈 배열을 만들어서 기존 배열에 있는 아이템을 새 배열에 넣고 기존 배열을 버리기

'C#프로그래밍' 카테고리의 다른 글

1차원 배열  (0) 2023.07.25
배열 복습  (0) 2023.07.25
배열 (정수형, 문자형, foreach)  (0) 2023.07.24
속성  (0) 2023.07.24
구조체 ,추상 클래스, 봉인, 인터페이스, vector2  (0) 2023.07.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