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LearnDotnet
{
internal class App
{
//생성자 메서드
public App()
{
//저웃형 배열의 초기화
int[] arr = new int[3]; //정수형 배열 인스턴스를 생성
Console.WriteLine(arr);
int[] arr2 = new int[] { 1, 2, 3, 4, 5 };
//문자열 배열의 초기화
string[] weaponNames = new string[]
{
"Axe", "Sword", "Dagger", "Bow"
};
//선언과 동시에 초기화시
int[] arr3 = { 1, 2, 3 };
//배열의 인스턴스를 생성했다
//배열 동일한 타입의 데이터들을 그룹화 관리 할 때 사용
//0번 인덱스부터 n-1 인덱스까지
//배열은 고정적이다
//타입의 기본값으로 채워진다
Marine[] marines = new Marine[3];
//Console.WriteLine(marines[0]); //인덱스로 접근할 수 있다.
////Console.WriteLine(marines[1]); //인덱스로 접근할 수 있다.
////Console.WriteLine(marines[2]); //인덱스로 접근할 수 있다.
marines[0] = new Marine();
marines[1] = new Marine();
marines[2] = new Marine();
Console.WriteLine("marines.Length: {0}", marines.Length);
//수정 for문을 사용하세요.
//for (int i = 0; i < marines.Length; i++)
//{
// Console.WriteLine(marines[i]);
//}
//읽기 전용, marines의 요소를 절대 수정하지마세요
//foreach (Marine marine in marines)
//{
// Console.WriteLine(marine);
//}
}
}
}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LearnDotnet
{
internal class App
{
//생성자 메서드
public App()
{
//정수형 배열 arr을 정의
int[] arr; //지역변수는 사용하기 전에 반드시 값을 할당
arr = null;
//클래스 참조형식 기본값은 null
Console.WriteLine(arr);
//문자열 형식 배열 변수 itemNames선언하고
//각 요소에 값을 할당하자
//배열 : 동일한 타입의 개체를 그룹화 관리
//배열의 초기화
string[] itemNames = new string[3];
// 각 요소에 값을 할당
// 0번 인덱스 ~ n-1 (배열의 마지막 인덱스까지)
itemNames[0] = "장검";
itemNames[1] = "단검";
itemNames[2] = "활";
//배열의 요소를 출력하자
for(int i = 0; i < itemNames.Length; i++)
{
Console.WriteLine(itemNames[i]);
}
//foreach문은 일기 전용으로만 사용
//배열 요소를 출력하는 또 다른 방법 (foreach)
//foreach(배열요소의 타입 배열요소의변수명 in 배열인스턴스){
//}
foreach(string itemName in itemNames)
{
Console.WriteLine(itemName);
}
}
}
}
1. App 클래스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LearnDotnet
{
internal class App
{
//생성자 메서드
public App()
{
//진짜 Item객체를 배열의 요소에 할당하고싶다.
Item item0 = new Item("장검");
Item item1 = new Item("단검");
Item item2 = new Item("활");
//아이템을 관리하는 배열을 만들자
Item[] items = new Item[5];
//아이템을 요소로 할당하자
items[0] = item0;
items[1] = item1;
items[2] = item2;
//출력
for(int i = 0; i < items.Length; i++)
{
Item item = items[i];
if(item != null)
Console.WriteLine("=> {0}", item.Name);
}
}
}
}
1. Item 클래스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LearnDotnet
{
public class Item
{
public string Name { get; set; } //속성 :특수메서드
//생성자
public Item(string name)
{
this.Name = name;
Console.WriteLine("{0}이 생성되었습니다.", this.Name);
}
}
}
'C#프로그래밍'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배열 복습 (0) | 2023.07.25 |
---|---|
1차원 배열 인벤토리 (0) | 2023.07.24 |
속성 (0) | 2023.07.24 |
구조체 ,추상 클래스, 봉인, 인터페이스, vector2 (0) | 2023.07.24 |
업캐스팅과 다운캐스팅 (0) | 2023.07.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