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gidBody랑 Collider가 붙은 Cube를 만들고
잡을 수 있게 Grabbable, Hand Grab Interactable, Physics Grabbable을 추가한 Cube를 가지고 막대기 역할로 큐브를 쳐내는 걸 만들었다.
만든 이유는 대포를 쏘고 막대기로 막았을 때 대포가 막대기를 통과하
는 경우가 있어서 해결해보고자 만들었다.
그래서 AutoHand Demo Scene에서는 어떻게 되고있나 봤더니 별 차이는 없어보였는데
우리가 하고있는 Cube의 Physics Material은 None이고 AutoHand Cube의 Physics Material은 NoFriction이라는 Physics Material이 있어서 그걸로 추가해봤더니 어느정도 괜찮아졌지만 결론적으로 해결이 되지는 않았다.
인터넷에 나와있는
Rigidbody의 Interpolate를 Extrapolate로 바꾸고 해보라는 경우도 해봤는데 안되고
Collision Detection을 Continuous로 바꾸고 해봤는데 안되었다.
frame 문제인가 싶어서 Time도 바꾸어 봤는데 안되었고
Application.targetframelate를 바꾸어봐도 안되어서 뭐가 문제인건지 찾고있다.
https://docs.unity3d.com/kr/560/Manual/class-PhysicMaterial.html
물리 머티리얼 - Unity 매뉴얼
Physic Material 은 충돌하는 오브젝트의 마찰 또는 바운스 효과를 조정하는 데 사용합니다.
docs.unity3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