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aceShooter 팀 프로젝트 개발일지

TeamSpaceShooter - 2일차, Follower 수정, 플레이어 무적추가

다모아 2023. 10. 16. 13:25

플레이어 무적 추가

 

HitDamage()

플레이어가 맞았을 때

respawnTime이 3초 전이라면 

spriteRenderer의 color.a 값을 0.5f 로 바꿔줬고

colider의 상태를 false로 바꿔줬고

bool 값인 isRespawnTime을 true로 바꿔줬다.


Update()

isRespawnTime이 True일 때

RespawnTime을 통해

계속 시간을 값을 +해주고

respawnTime이 3초 이상되면

다시 collider나 color값을 되돌려주고

respawnTime과 isRespawnTime도 다시 되돌려줬다.


Follower 개선

 

GameMain의 전역변수

followerPrefab들을 SetActive해주기위해 배열로 구성했다.

 

GameMain의 PlayerDelegate()

파워를 먹었을 때 powerCount라는 int 값을 사용해 followerPrefab의 SetActive를 true로 만들어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