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aceShooter 팀 프로젝트 개발일지

TeamSpaceShooter - 1일차 플레이어[이동, 애니메이션, 총알발사, 위치가두기]

다모아 2023. 10. 16. 12:39

New Input System을 이용해서 움직임을 만들어주었다.


Start()

NewInputSystem에서 예를 들어 WASD를 눌렀을 때 그 값을 가져오고 안눌렀을 때 Vector2.zero 값을 가져온다.

 

 

처음 해봐서 팀원의 도움을 받았다.

애니메이션 State 값이 0이면 Idle 상태이다.


Update()

moveDir이 움직일 때 Translate해주고, 애니메이션화 해줬다.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총알이 발사하게 해줬다.


PlayerAnim()

애니메이션해주는 메서드이다.

State가 1이면 왼쪽, 2이면 오른쪽 애니메이션을 하게 만들어놨다.


ClampPosition()

위치를 가두는 메서드이고 Update에서 실행해주고있다.


결과


팀플 1일차 느낀점 : 각자해서 빠르다.

의사소통이 되어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