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cryption 모작 개발일지

Inscryption 모작 개발일지 방향성

다모아 2023. 9. 21. 17:40

게임소개

포니 아일랜드로 유명한 게임 개발사인 Daniel Mullins Games에서 개발한 카드 로그라이크 게임. 메타적 요소가 있는 게임으로 플레이어는 "이 게임을 플레이하는 카드 게임 인플루언서"의 시점으로 게임을 플레이하게 된다.

스팀 소개에서 덱빌딩 로그라이크, 방탈출 퍼즐, 심리적 공포 등의 요소가 섞인 복합적인 게임으로, 특이한 개성이 잘 어우러져 주목을 받았다.


게임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WDAJ10sjpPI&t=13s&ab_channel=DevolverDigital 


이 게임을 왜 만들고 싶은지?

예전에 재밌게 했던 게임인데 공포게임 장르의 카드게임을 만들어보고 싶어서

인스크립션이라는 게임으로 3D 프로젝트 모작을 결정하게되었습니다.


내가 만들고 싶은 부분

튜토리얼 부분

https://www.youtube.com/watch?v=dIkl-LifDK4&t=163s&ab_channel=%EC%88%98%ED%83%89 

30초 부터

 


필요한 리소스 목록

카드

배경

구조물


찾거나 구하려고하는 리소스

https://www.artstation.com/artwork/8edk1n

https://dmullinsgames.itch.io/sacrifices-must-be-made

https://ramen4608.itch.io/inscryption-stoat


R&D

 

게임시작 시 -

 

판 구성

카드가 나오고 책상에 카드를 놓는 상대방 카드자리와 내 카드자리가 생긴다.

오른쪽에 카드가 생성되는데 오른쪽 자리에서 왼쪽에는 희생을 필요로 하는 카드가 있고

오른쪽에는 희생이 필요없는 카드가 있다.


전투 분석 - 

 

카드[소환물]

카드[소환물]마다 공격력, 생명력, 희생이 있다

공격력 : 카드의 공격력

생명력 : 상대방의 공격을 방어력만큼 막아준다.

희생 : 피 모양으로 카드 오른쪽 위에 있는데 한개라면 한 카드를 희생해야 그 카드를 낼 수 있다.

체력이 0이 된 카드는 사망한다.

 

저울[게임승리, 패배요소]

공격을 당하거나 하면 왼쪽 저울에 치아가 생긴다.

[소환물이 대신 맞으면 안생김]

상대방의 저울과 비교했을 때 +4개의 치아가 더 있다면 승리하거나 패배한다.

승리한다면 바구니가 나와서 4개 이상의 치아를 가져간다

ex) 데미지를 많이줘서 6의 데미지를 줬다고 하면 2개의 치아를 바구니에서 반대편의 CPU가 가져감

 

종을 누르면 턴을 종료한다.


카메라 분석 -

 

시네머신 카메라

카드를 낼 때 카메라가 카드 놓는 자리로 확대됌

내 턴의 첫 시작 때 카드를 뽑는 곳을 보면 카드 뽑는 곳이 확대됌

종을 누르면 다시 화면이 돌아감

소환물이 공격하고 저울에 치아가 쌓이는 부분을 카메라로 봄

마우스로 내가 가지고있는 카드를 지나가면 마우스로 잡힌 카드가 제일 앞으로 나옴

키보드 S, W 키를 눌렀을 때 카메라가 이동함

 

카드를 자세히 보려 S 키를 눌렀을 때 : 카드가 위로 살짝 올라오며 카드 아래에 있던 손이 보이고 카메라가 살짝 내려감

카드 자세히 보기 상태에서 W 키를 눌렀을 때 : 카드가 아래로 살짝 내려가며 카드 아래에 있던 손이 사라지고

카메라가 살짝 올라감 

 


반드시 해야할 것

전투 시스템 구현


일정

9/22 오전 : 발표 , R&D 하기

오후 : 유니티 기본 오브젝트들로 판 구성해보고, 카드 놓기

 

9/25 오전 : 내 카드 목록을 누르면 확대하는 카메라 모션 적용하기

오후 : 카드 놔두기

 

9/26 오전 : 턴 종료시 공격하는거 보는 카메라 모션 적용하기

오후 : 공격 끝난 후 저울에 치아 생기는거 바라보는 카메라 모션 적용하기

 

9/27 오전 : 카드 애니메이션 적용하기

오후 : 카드 애니메이션 적용하기 , 공격 애니메이션 적용하기

 

9/28 오전 : 저울 애니메이션 적용하기

오후 : 종 애니메이션 적용하기

 

9/29 오전 : 튜토리얼 자막 만들기

오후 : 왼쪽 마우스로 버튼 클릭으로 자막 넘기고 자막 보일 때 앞에 CPU 눈알 애니메이션하기


일정

 

9/22 오전 : 발표 , R&D 하기

오후 : 유니티 기본 오브젝트들로 판 구성해보고, 카드 놓기

 

9/25 오전 : 내 카드 목록을 누르면 확대하는 카메라 모션 적용하기

오후 : 카드 놔두기

 

9/26 오전 : 새로운Test4 씬 만들어서 시작하면 카드 4장 자동 드로우하기

오후 : 기존 씬에 적용하기, 누른 카드 MyCard 보는 상태에서 왼쪽 카드로 놔두기

 

9/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