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ing System;
namespace LearnDotnet
{
internal class Program
{
enum Season
{
SPRING,
SUMMER,
AUTUMN,
WINTER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상수 정의
const int SPRING = 1;
const int SUMMER = 1;
const int AUTUMN = 1;
const int WINTER = 1;
//열거형식으로 정의 하고싶다
//상수들의 집합
//열거형식 정의는 enum 키워드 쓴다
//변수
Season season;
season = Season.SUMMER;
Console.WriteLine("season: {0}", season);
//Season -> int 형식 변환
Console.WriteLine((int)season);
int intSeason = (int)season;
Console.WriteLine(intSeason);
//int -> Season 형식으로 변환
// 0 > Spring
int intSpring = 0;
Season spring = (Season)intSpring;
Console.WriteLine("{0}", spring);
}
}
}
using System;
namespace LearnDotnet
{
internal class Program
{
//item의 종류
// 무기, 방어구, 물약 --> 상수로 정의
// 묶어서 (그룹화) 열거형식으로 만들자
//열거형식 XXX 로 변수를 정의하고
//변수의 값을 할당 후 출력
//또한 열거형식 멤버를 정수형으로 캐스팅하고
//정수형식을 다시 열거형으로 캐스팅하는 연습을 해보자
enum Item
{
WEAPON,
ARMOR,
POTION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onst int WEAPON = 0;
const int ARMOR = 1;
const int POTION = 2;
Item weapon = Item.WEAPON;
Console.WriteLine(weapon);
int intWeapon = (int)weapon;
Console.WriteLine(intWeapon);
weapon = (Item)intWeapon;
Console.WriteLine(weapon);
}
}
}
'C#프로그래밍'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값형식, 참조형식, null값 (0) | 2023.07.20 |
---|---|
enum 활용 (0) | 2023.07.20 |
var, const (0) | 2023.07.20 |
데이터 타입 (bool, char, object) (0) | 2023.07.20 |
1일차 복습 (0) | 2023.07.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