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ing System;
namespace LearnDotnet
{
internal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데이터 타입
//문자열, 숫자(정수, 실수)
//string, int, float
//변수 : 메모리 공간
//변수를 정의한다 = 메모리 공간을 생성한다
//변수타입 변수이름; 변수정의(선언)
//ex) 정수형 체력 변수 정의
int hp;
//변수초기화(변수를 정의하고 동시에 값을 할당)
int hp2 = 10;
//int hp; //동일한 이름의 변수명은 쓸 수 없다.
//변수명의 앞글자 소문자, 2자이상 첫글자 대문자 (캐멀케이스)
// = 대입연산자 (오른쪽 값을 왼쪽 변수에 할당하는 연산자)
//변수의 값은 절대 자동으로 변하지 않는다 반드시 =가 있어야한다.
//출력
//Console.WriteLine(값); 값을 출력하고 한줄 내린다.
//Console.Write(값); 값을 출력한다
//문자열 결합 연산자 +
//문자열 + 값 => 문자열 (하나의 값) .. 쓰지말 것
//문자열 표현식 (보간)
string name = "홍길동";
int level = 30;
string str = name + level;
Console.WriteLine("name: {0}, level: {1}", name, level);
Console.WriteLine($"name: {name}, level: {level}");
Console.WriteLine(str);
//캐스팅 (형식변환)
//암시적변환, 명시적변환
// ㄴ캐스트 연산자(타입)값
//정수 -> 문자열
//문자열 -> 정수
//정수 -> 실수
//실수 -> 정수
int num = Convert.ToInt32("123");
Console.WriteLine(num);
//이스케이프 문자열
Console.WriteLine("홍길동"); // 홍길동
Console.WriteLine("\"홍길동\""); // "홍길동"
//한줄 내림 \n
}
}
}
'C#프로그래밍' 카테고리의 다른 글
var, const (0) | 2023.07.20 |
---|---|
데이터 타입 (bool, char, object) (0) | 2023.07.20 |
2023-07-19 과제 (0) | 2023.07.20 |
스타크래프트 (0) | 2023.07.19 |
영웅 피 (0) | 2023.07.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