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 메서드 [공통]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Starcraft
{
internal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new App();
}
}
}
1. App 클래스 [this]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Starcraft
{
internal class App
{
//생성자
public App()
{
BreadMachine machine1 = new BreadMachine("6a199236-c5bb-478b-9946-6db75ee75cd3");
Console.WriteLine("machine1.serialNumber: {0}", machine1.serialNumber);
//BreadMachine machine2 = new BreadMachine("5bcbb381-19f2-4d48-84f8-6340bc35e49e");
//Console.WriteLine("machine2.serialNumber: {0}", machine2.serialNumber);
}
}
}
1. BreadMachine 클래스 [this]
using System;
namespace Starcraft
{
internal class BreadMachine
{
public string serialNumber;
//생성자 메서드
public BreadMachine(string serialNumber)
{
this.serialNumber = serialNumber;
Console.WriteLine("빵기계가 생성되었습니다. {0}", serialNumber);
}
}
}
2. App 클래스 [매개변수 있는 메서드]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Starcraft
{
internal class App
{
//생성자
public App()
{
BreadMachine machine1 = new BreadMachine("6a199236-c5bb-478b-9946-6db75ee75cd3");
Console.WriteLine("machine1.serialNumber: {0}", machine1.serialNumber);
machine1.MakeBread("밀가루");
machine1.MakeBread("쌀가루");
//BreadMachine machine2 = new BreadMachine("5bcbb381-19f2-4d48-84f8-6340bc35e49e");
//Console.WriteLine("machine2.serialNumber: {0}", machine2.serialNumber);
}
}
}
2. BreadMachine 클래스 [매개변수 있는 메서드]
using System;
namespace Starcraft
{
internal class BreadMachine
{
//맴버 변수
public string serialNumber;
//생성자 메서드
public BreadMachine(string serialNumber)
{
this.serialNumber = serialNumber;
Console.WriteLine("빵기계가 생성되었습니다. {0}", serialNumber);
}
//맴버 메서드
public void MakeBread(string ingredientName)
{
Console.WriteLine("{0}로 빵을 만듭니다~", ingredientName);
}
}
}
3. App 클래스 [매개변수도 있고 반환값도 있는 메서드]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Starcraft
{
internal class App
{
//생성자
public App()
{
BreadMachine machine1 = new BreadMachine("6a199236-c5bb-478b-9946-6db75ee75cd3");
Console.WriteLine("machine1.serialNumber: {0}", machine1.serialNumber);
Bread bread = machine1.MakeBread("쌀가루");
Console.WriteLine(bread); //Bread클래스의 인스턴스 출력
//machine1.MakeBread("쌀가루");
//BreadMachine machine2 = new BreadMachine("5bcbb381-19f2-4d48-84f8-6340bc35e49e");
//Console.WriteLine("machine2.serialNumber: {0}", machine2.serialNumber);
}
}
}
3. BreadMachine 클래스 [매개변수도 있고 반환값도 있는 메서드]
using System;
namespace Starcraft
{
internal class BreadMachine
{
//맴버 변수
public string serialNumber;
//생성자 메서드
public BreadMachine(string serialNumber)
{
this.serialNumber = serialNumber;
Console.WriteLine("빵기계가 생성되었습니다. {0}", serialNumber);
}
//맴버 메서드
public Bread MakeBread(string ingredientName)
{
Console.WriteLine("{0}로 빵을 만듭니다~", ingredientName);
return new Bread(); //값 (Bread클래스의 인스턴스)
}
}
}
3. Bread 클래스 [매개변수도 있고 반환값도 있는 메서드]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Starcraft
{
internal class Bread
{
//생성자
public Bread()
{
Console.WriteLine("빵이 생성 되었습니다.");
}
}
}
4. App 클래스 [반환값만 있는 메서드]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LearnDotnet
{
internal class App
{
//데이터
//생성자
public App()
{
BreadMachine machine1 = new BreadMachine("f978ab8e-c951-49be-815e-dab23ea47a09"); // new 키워드로 BreadMachine클래스의 인스턴스를 생성하고 생성자를 호출
Console.WriteLine("machine1.serialNumber: {0}", machine1.GetSerialNumber());
Bread bread = machine1.MakeBread("밀가루");
Console.WriteLine(bread);// Bread클래스의 인스턴스
//machine1.MakeBread("쌀가루");
//BreadMachine machine2 = new BreadMachine("141ee12e-e4ef-41bc-bb7d-4b9b1fff27d1");
//Console.WriteLine("machine2.serialNumber: {0}",machine2.serialNumber);
}
//기능
}
}
4. BreadMachine 클래스 [반환값만 있는 메서드]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LearnDotnet
{
internal class BreadMachine
{
//멤버변수
private string serialNumber;
//생성자 메서드
public BreadMachine(string serialNumber)
{
this.serialNumber = serialNumber;
Console.WriteLine("빵기계가 생성되었습니다.{0}", serialNumber);
}
//멤버 메서드
public Bread MakeBread(string ingredientName)
{
Console.WriteLine("{0}로 빵을 만듭니다.", ingredientName);
return new Bread(); //값 (Bread클래스의 인스턴스)
}
//반환값만 있는 메서드
//시리얼넘버만 반환
public string GetSerialNumber()
{
//반환 값
return this.serialNumber;
}
}
}
4. Bread 클래스 [반환값만 있는 메서드]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LearnDotnet
{
internal class Bread
{
//멤버 변수
//생성자 메서드
public Bread()
{
Console.WriteLine("빵이 생성 되었습니다.");
}
//멤버 메서드
}
}
5. 메서드의 종류
기본형 메서드
void Method()
{
}
매개변수만 있는 메서드
void Method(int num)
{
}
반환값만 있는 메서드
int Method()
{
return 100;
}
매개변수 + 반환값이 있는메서드
string Method(int num)
{
return string.Format("num: {0}", nu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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