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 Camera 지우고 AR Session, XR Origin 생성
XR Origin의 메인카메라의 Facing Direction을 User로 변경
Alpha Is Transparenc 체크
Material 생성 후 Rendering Mode Cutout > Albedo에 Mask.png 넣기
https://docs.unity3d.com/Manual/shader-TransparentCutoutFamily.html
cutout 기능은 이미지의 뚫린 부분을 삭제시켜준다 > 이 마스크의 눈이나 배경등
쿼드로 생성 후 스케일 조정 및 마스크 머터리얼 넣기
AR Face 붙이고 Prefab으로 만들기
현재 문제점 : 눈에 붙지 않고 얼굴 중앙에 붙음
빈오브젝트를 Mask로 만들어서 위치 수정
>> Slider를 통해서 만들거라 Y축 위치 0으로 변경 후 프리팹 화
Mask.cs 만들고 Mask 프리팹 시킨 것에 넣기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public class Mask : MonoBehaviour
{
private Slider slider;
[SerializeField] private Transform myMask;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this.slider = GameObject.Find("Slider").GetComponent<Slider>();
this.slider.minValue = -0.1f;
this.slider.maxValue = +0.1f;
Vector3 defaultPos = this.myMask.transform.localPosition;
this.slider.onValueChanged.AddListener((val) => {
float targetY = defaultPos.y + val;
Debug.LogFormat("defaultPosY: {0}, val: {1}, targetY: {2}", defaultPos.y, val, targetY);
Vector3 localPos = this.myMask.transform.localPosition;
localPos.y = targetY;
this.myMask.transform.localPosition = localPos;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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